소화기 (1).png
내분비 클리닉

당뇨병, 갑상선질환, 고지혈증, 부신질환, 지질대사 이상, 비만 등

내분비질환은 내분비 기관, 즉 호르몬의 이상으로 생겨난 질환을 뜻합니다.
주요진료분야는 당뇨병, 갑상선질환, 고지혈증, 부신질환, 지질대사이상, 비만 등이 있습니다.

 주요진료질환 

당뇨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의 포도당 농도가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혈당이 많이 올라가면 갈증이 나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며,오랜기간 고혈당 상태로 질환을 앓게 되면 신체에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노화와 관계있는 질환이라 하여 통계적으로 고령층 환자가 많은 추세이지만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에서도
종종 발생하는 확률이 높아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상선

갑상선이란 목에서 튀어나온 물령뼈의 아래쪽 기도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기관을 뜻합니다.

이는 갑상선의 호르몬 분비를 통하여 체온 유지와 대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증상을 흔히 갑상선기능항진증, 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절 혹은 갑상선암 등의 질환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지인내과 클리닉에서는 갑상선의 문제점을 찾고 치유하기 위하여 혈액검사 및 주사약물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지혈증

지방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혈액 중에 지방량이 많아진 상태입니다. 고지혈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병으로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는 질환인데요, 진단은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흔히 동맥경화증이라고 부르는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 
평소 관심과 주의가 매우 필요한 질환이 되겠습니다.